계정발급
웹 메일은 교직원(교수, 강사, 직원)과 학생(학부 및 대학원생) 등에게 계정을 발급하며,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소정의 절차를 거친 후 사용자 계정이 발급됨.
- 가입방법 : https://mail.hufs.ac.kr 로그인 후,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가입방법
- 유효기간 : 학생은 재학기간, 교수 및 직원은 재직기간 동안
HUFS 메일 용량 안내
-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정책에 따라 용량 제한이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.
- 1교직원 및 공용메일 : 30 GByte
- 2재학생 : 30 GByte
- 3 졸업생 및 퇴직자 : 5 GByte
- 용량은 HUFS메일, Drive, Photo 등의 사용량 합계를 말합니다.
- 졸업생은 신규 가입이 안되며, 재학 중 만든 메일은 졸업후 자동으로 졸업생 신분으로 변동되어 최대 용량이 제한(5G) 됩니다. 용량제한안내
사용자매뉴얼
사용자 문의
- 정보시스템팀 : 02)2173-2751
웹메일 템플릿 사용방법
- 1Gmail 우측상단에서 설정 클릭→고급→템플릿 사용으로 설정저장
- 2템플릿 복사 : 매뉴얼 사이트에 접속→템플릿사용 메뉴에서 원하는 템플릿페이지 접속→복사
- 3 템플릿 저장 : Gmail에서 메일쓰기 클릭→2번에서 복사한 템플릿을 붙여 넣기→우측하단 템플릿→템플릿으로 임시보관 메일 저장→템플릿으로 저장 클릭→새 템플릿이름 입력 후 저장
- 4템플릿 사용하기 : Gmail에서 메일쓰기 클릭→우측하단 템플릿→3번단계에서 저장한 템플릿 명칭 선택→템플릿 반영